• (50834)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로 197 장영실관(E동) E342호
  • T. 055) 320-3269
  • E. cshouse@inje.ac.kr

INJE UNIVERSITY
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

    공지사항

    재난안전통신망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(3차) 안내

    작성자
    학과사무실
    작성일
    2022-08-31 13:25
    조회
    3270

    [공모명] 

    재난안전통신망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(3차), Safe-Net 2022

     

    [공모 목적] 

    재난안전통신망 기반 안전관리서비스의 확산과 활용을 위해 전국민 대상 창의적인 재난 안전 관련 응용서비스 아이디어 공모

     

     

    [모집기간]

    2022년 7월 27일 (수) ~ 8월 26일 (금) 17시까지

     

    [주최/주관/후원]

    주최/주관 : 행정안전부,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

    후원 : KT, SKT, 공공안전통신망포럼

     

    [추진일정] 

    구분

    일정

    비고

    접수기간

    2022. 7. 27.(수) ~ 2022. 8. 26.(금)

    약 5주간

    추가모집

    2022. 8. 29.(월) ~ 2022. 9. 12.(월)

    약 2주간

    서류평가

    2022. 9. 14.(수) ~ 2022. 9. 16.(금)

    결과발표(9.16)

    발표평가

    2022. 9. 27.(화)

    결과발표(9.28)

    서비스 구체화

    2022. 10. 4.(화) ~ 2022. 11. 11.(금)

    사전교육 및 멘토링

    본선 및 시상

    2022. 11. 16.(수)

    -

     

    [연장 공고 전(기존공고)의 지원자 대상 일정 변경 사항]

    1)접수기간 : (기존) ~ ‘22.08.26.(금) ▶ (변경) ’22.08.29(월) - 22.09.12.(월)


    2)서류평가 : (기존) ‘22.08.30.(화) - 22.09.01.(목) ▶ (변경) ’22.09.14.(수) - ‘22.09.16.(금)

    3)발표평가 : (기존) ’22.09.08.(목) ▶ (변경) ‘22.09.27.(화)

    4) 서비스구체화 : (기존) ’22.09.13.(화) - ‘22.11.08(화) ▶ (변경) ’22.10.04.(화) - ‘22.11.11.(금)


     

    [시상내역]

     


     대상 /  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 

     500만원/1팀 

     최우수상 /  통신사업자상(KT, SKT) 

     300만원/2팀 

     우수상 / 한국공공안전통신협회상 

     100만원/4팀 



     


    [참가대상]

    공모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(5인 이내)

     

    [공모주제] 재난안전통신망을 8대 분야 사용기관에서 재난안전관리 업무 및 서비스에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 제안

     * 경찰, 소방, 군, 해경, 전기, 가스, 의료, 지자체 등 재난 대응 유관기관

     

    ※ 예시 : (재난예방) 효과적 다중이용시설 사고 예방

                (재난대비) IOT 플랫폼 기반 서비스

                (재난대응) 기상예보 활용한 정보 서비스 제공

                (재난복구) 재난 발생 이후 기관협업 시스템

                (재난안전관리) 지진, 화재 등 취약건물 안전관리방안 등

     

    [참가방법] 공모 주제 아이디어 등 필요 제출 서류 제출

    * 제출파일 : 1. 참가신청서, 2. 제안서(5장 이내), 3. 개인정보동의서, 4. 수상작활용동의서

    * 붙임1 서류 참고 

     

    * 제출방법 : 상기 제출 파일 이메일 제출(첨부파일 용량 50MB 이하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첨부된 [붙임1] 참가신청서 다운로드, 공고서류 및 붙임2 자료 참고 요망

    * 제출처 : office1170@naver.com /  문의 : 운영사무국 070-4618-5330

     (이메일 제목은 : 제출 시 / 재난안전통신망 공모전_팀명(제출자명)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질문 시 / 재난안전통신망 공모전_질문으로 발송  

     

    [재난안전통신망 교육 영상 공개]

    사전에 재난안전통신망에 대한 영상을 공개하여, 본 공모전에 참가신청하는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진행

     ↓↓재난안전통신망의 이해 영상 교육 ↓↓

      URL :  https://" target="_blank" rel="noreferrer noopener">

     

    [사전교육]

    본선에 통과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전 진행 사항 안내 및 재난안전통신망 이해 교육 , 발표 순서 추첨 등 진행

    * 전년도 수상자 특강

      전년도 공모전 대상 수상자의 공모전 꿀팁, 아이템 사업 구체화 노하우 등 정보 제공  

     

    [멘토링]

    [온라인 멘토링]  

    본선 통과 참가자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, 사업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전문 멘토단 구성 및  

   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통한 참가자 1:1 멘토링 진행  

     

    [운영방안]

    본선진출팀의 사전 신청을 받아, 부문별 멘토를 선택하여 팀 별 매칭 서비스 제공 

     

    [심사 방법]

    1차 서류심사, 2차 발표심사, 최종심사를 통한 심사 진행 

    각 심사 별 내/외부 심사위원을 구성하고, 5가지 지표를 통한 평가를 진행

     

   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다립니다. 

     

     ↓↓재난안전통신망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영상 교육 ↓↓

    " target="_blank" rel="noreferrer noopener">

    전체 0